알바경험담
알고보니 불법 아르바이트 주위~!!
신고하기
차단하기
grapes1**7
2024-06-11 15:21
0
378
취업이 안되서 아르바이트로 전전 긍긍 하시는 모든 분들, 또는 시간 활용을 해서 가정에 조금이라도 보템이 되려고 한푼이라도 버실려는 분들 꼭, 이글을 보셔야 합니다.
모든 구직 사이트에 제가 이런 글들을 기재하는 이유는 본의 아니게 범죄에 연루되어 억울하지만 제2, 제3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글을 올립니다. 부디 본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여러 구직 사이트에 같이 올려주셔서 범죄 예방 및 원천적으로 범죄 차단이 될수있기를 간절히 희망하는 바입니다.
우선 적으로 고액 아르바이트나 아무리 평범한 아르바이트( 오전 9시에 출근해서 오후6시에 퇴근하며 일당 10만원(교통비 식대비 빼면 9만원정도)) 일지라도,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조심하셔야 하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구직사이트들 마다 분명히 사업자 확인이 되는 업체만 구인 등록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평범한 사업체 인척 하면서 교묘하게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여 보이스피싱 등 불법적인 현금 수거책, 전달책 으로 활용하고 잠적을 해버리는 일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또한 억울하게 연루되어 조사받는 상황이고요...
초반에는 보이스피싱을 인지하지 못하게,실제업무(건물 사진찍기, 동영상 촬영, 현황분석하기 등)가 주어집니다. 그다음이 문제 입니다. 고객한테 가서 경매 입찰 보증금을 회수해서 직원한테 전달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 하기전에 해당 업체 사업자 조회 및 실제로 경매 입찰 보증금을 계좌이체가 아닌 현금 또는 수표로 가져다 주는지 모두 확인 하였습니다.) 고객 또한 고객이라고 말하며 돈을 건네주고요.
그러나... 이마저 나중에 알고보니 그 고객이라는 사람은 보이스 피싱등 에 속아서 현금을 전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아울러 본 내용들을 널리 퍼뜨려서 제1 제2 제3의 피해자가 안나오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개인회원 로그인 후에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현재 단계: 0/총 단계: 1000